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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 of Arts/Middle Age

ICONagraphic de la vie CHRIST

by @artnstory 2020. 5. 4.
수태고지
방문
아기예수탄생
동방박사에 경배
신전에 받쳐지는 아기예수
이집트로의 피신
영아학살
동방박사들 사이에 있는 그리스도
예수세례
가나의 향연
나자로의 부활
예루살렘 입성
신전으로부터 상인들을 쫓아내심
유다의 배신
최후의 만찬
예수가 제자들의 발을 씻김
유다의 키스
대제사장 앞에 선 예수
채찍질 당하는 예수
갈보리로 향하는 예수
골고다의 십자가에 매달리심
십자가에서 내려지심
그리스도의 애도:피에타
예수부활
승천
성령강림절
최후의 심판

https://youtu.be/xf2G2Il8cr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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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donna and Child. After 1426. Tempera on panel. Galleria degli Uffizi, Florence, Italy.

Crucifixion. Panel from the Pisa Altar. 1426. Tempera on panel. Museo di Capodimonte, Naples, Italy.


The Holy Trinity with the Virgin, St. John and Two Donors. 1426-28. Fresc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Italy.

The Expulsion from Paradise. 1427. Fresco. Brancacci Chapel, Santa Maria del Carmine, Florence, Italy.

Rendering of the Tribute Money. 1425. Fresco. Brancacci Chapel, Santa Maria del Carmine, Florence, Italy.
마태복음, 성당에 바치는 세금을 걷는 장면, 통행세를 받는 관리가 성당에 바치는 세금을 요구하자 예수가 베드로에게 "은화가 물고기 입 속에 있다" 고 말한다.
그림중앙에는 등을 돌린 관리가 제자들에게 둘러싸여있는 예수에게 세금을 요구하는 장면을,
왼편에는 베드로가 강에서 잡아올린 물고기의 입속에서 돈을 꺼내는 장면을,
오른쪽에는 베드로가 관리에게 돈을 건네주는 장면을,
시간차이가 있는 사건들을 한 화면에 동시에 그리는 방법은 종교미술의 특징.

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
왼편 세명의 천사는  성부, 성자, 성령을 의미합니다. 기독교에서는 이들을 삼위일체 라고 한다.
성부는 하나님, 성자는 예수그리스도, 성령은 진리의 신.신이 세가지 모습으로 나타난다는 뜻.
발 밑  방금 솟아난 파란 풀은 세례의 가장 중요한 뜻인 '새로운 탄생'을 상징한다.
그림 전체의 모양은 원과 사각형을 겹쳐 놓은 듯합니다.
 원은 하늘을 뜻하고 사각형은 지구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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